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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민원] 학교 출입인증(캡스)

  • 조회수 391
  • 작성자 노혜연
  • 작성일 22.02.28

캡스 너무 비효율적이네요.


신입생 중에도 안내 문자 못 받은 학생이 너무 많고, 복학생은 아예 연락도 안왔습니다.

이미 받은 학생이 안내 문자를 또 받더라도 이번 학기 학적상태가 '재학생'이면 일괄적으로 문자 보내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캡스에 가서 직접 등록해야 하는 학생, 새로 오신 강사님, 재등록해야 하는 교수님, 교직원 등이 많은데 심지어 컴퓨터 1대로 1명씩 일일이 등록해야 하더라고요? 정말 비효율적입니다.


더구나 12시부터 1시는 캡스 직원 점심시간이라서 안 해주시는 것 같고,

5시부턴 서버 마감이라는데 오늘 추위에 1~2시간 정도 기다려도 못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매 학기마다 2주 정도는 이렇다는데

그러면 학기 초에 서버시간을 연장하시거나, 컴퓨터 여러 대로 받거나

다른 여러 가지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수업에 가려고 혹은 급한 용무가 있어서 건물에 출입해야 할 때마다 다른 학생이 열어주길 기다려야 하는 게 정말 불편합니다.

답변

  • 작성자 통합스쿨교학팀
  • 등록일 22.03.30
  • 처리상태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로 인하여

코로나 확산 방지 차원으로

출입에 대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실시하여 왔으며,

올해에는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학생증에 기능을 첨가하여

선택적 출입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정부의 위드코로나 방침으로 학생증 없이도 

출입이  가능하도록 개방을 하였으며(야간 및 휴일 제외)

그 과정에서 안내가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유감을 표합니다.


학생이 지적한 부족했던 사항은  해당 부서에 전달하여

향후에는 공지사항이 잘 전달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 있다면

해당 부서인 행정서비스팀(033248-1102)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