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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제안] 통합정보시스템 익스플로어 호환문제 및 영어 미지원 민원

  • 조회수 705
  • 작성자 김홍인
  • 작성일 21.09.08

안녕하세요 선생님,

미디어스쿨 조교 김홍인입니다.


통합정보시스템 관련 

교수님과 학생 및 조교에게 민원이 많이 와서 대표로 민원드립니다.


'통합정보시스템'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개발 혹은 익스플로어 외의 크롬 등의 호환성을 요청드립니다.

또한, 외국인 교수와 학생들을 위한 영어 지원을 요청드립니다.


 현재 '통합정보시스템'이 10년 이상된 인터페이스에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만 호환되어 사용중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이제 서비스 종료되며 크롬이나 엣지 같은 프로그램으로 자동 전환되고 있습니다. 2020년대를 지나 코로나 판데믹 상황으로 비대면 수업 및 스마트 인터넷 수업이 많아졌으며 새롭게 입사한 강사 및 학생들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사용 자체를 어려워 하는 상황입니다. 기본적인 인터넷 호환문제부터 자주 튕기거나 멈추는 인터페이스 문제 해결을 요청드립니다.


 그리고 호환문제에 더불어 대학교 사이트에 영어 미지원 문제에 대한 민원이 많습니다.  한림대학교 학과들은 경쟁력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통합정보시스템에선 외국어를 지원하지 않으며 텍스트 복사가 원활하지 않아 유학생들의 학사행정 이용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쟁사회에 맞서 최소한의 경쟁력을 위하여 학사 업무의 기본인 통합정보시스템에 '영어'를 지원 기능을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코로나 판데믹 상황으로 무수한 가변적 상황에 개발에 난항이 걸림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줄어드는 학생과 불황 속 지방사립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러한  문제는 반드시 우선 해결해야 할 점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학사행정의 기본인 통합정보시스템의 문제를 그대로 두는 것은 눈 앞의 작은 문제를 외면하여 더 큰 악영향으로 돌아올까 우려가 됩니다. 


 이에, 어렵더라도 통합정보시스템의 인터페이스 버젼으로 개발 및 호환에 대해서 완료일을 공지해주셨으면 합니다. 희망적으론 2022년이 오기 전에 변화가 적용되었으면 합니다. 적어도 언제까지는 변경될 것이란 계획이 수립되어야 원활한 민원상담에 도움이 될 것이기에 요청드립니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답변

  • 작성자 정보전산원
  • 등록일 21.09.10
  • 처리상태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정보전산원입니다. 


우선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통합정보시스템은 2012년에 개발이 완료되어 지금까지 사용되어져 오고 있습니다. 


개발당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대부분이었고, 또한 그당시 시대적 환경이나 학내상황에 맞추어서 개발이 되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점차적으로 웹표준화 작업을 진행하였고 또한 

지난 2021.5.19일 마이크로스프트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러러 11 웹 브라우저에 대한 최종 지원 종료를 2022년 6월 15일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정보전산원에서도 웹표준화를 통하여 멀티브라우져 접속환경을 지원하고자 통합정보시스템을 재구성하는 방안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예산 및 시간이 다소 필요한점은 양해부탁드리며 지속적으로 본부와 협의중에 있습니다.


조속히 보다 최적의 통합정보시스템 이용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